안녕하세요. 토리로그의 토리맘 입니다.
오늘은 친구랑 신도림에서 약속이 있어서 점심을 먹고, 주변 카페를 검색하다가 우연히 예쁜 카페를 찾아서 방문을 했습니다. 그곳이 바로 오늘 포스팅할 카페1953위드오드리 입니다.

카페1953위드오드리 위치는 신도림역 6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고가 방면으로 세 번의 신호를 건너면 공장만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공장 쪽으로 골목으로 내려오면  창고&공장 느낌의 벽돌로 만들어진 카페가 보입니다. 카페1953위드오드리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이며, 마감시간은 오후 11시라고 카페 앞에 친절히 적혀있답니다. 단, 추석이나 설날에는 당일 휴무라고 합니다. 카페 입구 외관부터 너무 느낌 있고 예뻐서 기대를 했는데 역시나 내부도 고풍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나는 카페입니다. 카페 내부는 외관에서 본 것보다 생각보다 꽤 크고 테이블도 넉넉히 있습니다. 카페 사장님이 인테리어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다양한 소품들로 꽉 차 있었습니다.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입니다. 본격적인 구경에 앞서 친구와 저는 커피와 케이크를 먹기로 했습니다. 다른 카페에서 초콜릿 케이크류를 많이 먹어봐서 얼그레이 케이크가 있어서 얼그레이 케이크로 주문을 했습니다. 음료는 자몽에이드와 베리 에이드를 주문했습니다. 매장을 천천히 둘러보고 나니 오드리 헵번이 초콜릿 케이크를 즐겨먹었답니다. 초콜릿 케이크로 시켰어야 했는데 못 먹어서 아쉬웠습니다. 여러분은 초콜릿 케이크로 주문하시길 바랍니다. 

커피와 디저트가 나오는 동안 이 카페에는 볼거리가 많아서 눈이 참 즐거웠습니다. 카페1953위드오드리 내부에는 사장님이 오드리 헵번에 대한 동경심과 관심이 가득 느껴졌습니다. 유럽 여행을 하면서 오드리 헵번에 대한 발자취를 따라가며 그녀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오드리 헵번과 똑 닮은 피규어를 만들고 싶어서 오랜 준비 끝에 이 가게 오드리 뮤지엄 카페를 오픈하셨다고 합니다. 위 사진의 의상은 실제로 오드리 헵번이 방글라데시 구호활동 당시 입었던 옷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카페 내부에는 오드리 헵번의 컬렉션인 피규어, 케이크 및 여러 가지 소품들 의상, 액자 등 사장님의 열정에 감탄했습니다. 저는 오드리 헵번에 대해 잘 알지 못하지만 카페를 둘러보고 나니 어느 정도 그녀에 대해 알았고 관심이 생겼습니다.

드디어 주문한 음료와 케이크가 나왔습니다. 자몽에이드는 자몽 특유의 신맛과 끝의 씁쓸한 맛이 났습니다. 베리 에이드는 매우 상큼한 맛입니다. 케이크는 얼그레이 케이크라서 얼그레이 맛이 날 줄 알았는데 초코맛이 강해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방문한다면 꼭 초콜릿 케이크를 맛봐야겠습니다. 오드리 헵번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예쁜 카페를 찾으신다면 신도림역 근처 문래동에 위치한 카페1953위드오드리에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